개인 프로젝트

게임 제작을 위한 간단한 Map Tool 제작

HiStar__ 2020. 5. 13. 20:28

게임 개발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간단한 맵툴 제작

1. OpenGL을 통한 간단한 UI 제작

2. 파일 입출력(Binary)을 통한 파일 저장 및 파일 불러오기 기능 제작

 

시작 Console 창

  • 스프라이트 x / y 갯수, 원하는 Map x / y 크기를 직접 입력하여 기본 정보 설정.
1. New File 생성
  • 키보드 W/A/S/D 를 통한 스크롤링 이동
  • 오른쪽 스프라이트 클릭을 통한 간단한 블럭 선택 후 배치
  • 1 번 키 : 이동 가능 블럭 설정 모드 전환
  • 2 번 키 : 파일 저장 

1로 파일명 저장
Client 와 Server로 따로 저장

  • Client 저장 파일 ( Sprite 번호, 이동 가능 데이터 )
  • Server 저장 파일 ( 이동 가능 데이터 )

  • 데이터 불러오기

 

Load를 통한 파일 불러오기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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